구글 애드센스 메일 [2024년 1월 16일까지 인증 CMP를 도입하세요], GDPR 메시지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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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메일 [2024년 1월 16일까지 인증 CMP를 도입하세요], GDPR 메시지 만들기

by Uni-love 2024. 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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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16일부터 일부 EEA 및 영국 트래픽에 적용되며, 2024년 2월 말까지 모든 EEA 및 영국 트래픽으로 점차 확대될 예정입니다. 수익 창출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2024년 1월 16일까지 인증 CMP를 도입하시기 바랍니다. 인증 CMP를 도입하라는 구글 애드센스의 메일, CMP가 무엇일까? 

구글 애드센스 인증 CMP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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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MP란 무엇인가?

CMP란 "Consent Management Platform"의 약자로, 개인정보 보호법 및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웹사이트나 앱에서 사용자의 동의를 관리하는 도구입니다. CMP를 도입하면 사용자에게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동의를 요청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CMP를 도입하라는 요청을 받았다면,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 수익을 창출하는 웹사이트나 앱에서 사용자 동의 관리를 위해 CMP를 도입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CMP를 사용하면 사용자의 동의 여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규정을 준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CMP는 웹사이트나 앱에서 사용자에게 동의를 요청하는 팝업 창이나 배너 형태로 나타나며, 사용자는 여러 항목에 대한 동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CMP는 이러한 동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저장하여, 광고주나 데이터 처리자가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럼 1월 16일부터 일부 EEA 및 영국 트래픽에 적용될 CMP를 위한 GDPR 메시지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GDPR 메시지란 무엇일까?

 

2. GDPR 메시지란 무엇인가?

GDPR 메시지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GDPR(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는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으로, 2018년에 시행된 유럽연합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입니다. GDPR는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고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투명성과 제어권을 개인에게 부여하기 위해 만들어진 법률입니다. 이를 반영한 메시지를 만들어 팝업식으로 띄우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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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GDPR 메시지 만들기

1) 구글 애드센스 개인 정보 보호 및 메시지 클릭

 

 

2) 동의 관리 솔루션에서 유럽 규정 GDPR 만들기 클릭

 

 

3) 유럽 규정 메시지 만들기 시작하기 클릭

 

 

4) 유럽 규정 메시지 만들기 클릭

 

 

5) 설정과 스타일 지정 클릭

 

 

6) 설정에서 사이트 선택 클릭

 

 

7) 내 사이트 선택에서 게시할 사이트에 클릭을 하고, URL 추가 클릭한 다음 https://내 주소/privacy를 입력하고 저장

 

 

8) url 추가에 사이트 주소를 확인한 뒤 화면 하단에서 확인 클릭

 

 

9) 설정 아래 스타일 지정에서 헤더를 클릭한 뒤 로고를 비활성화

 

 

10) 설정에서 메시지에 나타날 버튼을 사용자 선택사항을 사용 또는 사용하지 않음으로 변경한 다음 화면 상단의 게시를 클릭

 

 

이제 구글 애드센스 개인 정보 보호 및 메시지 화면에 유럽 규정이 담긴 GDPR 메시지가 게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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